직접 체험한, 뉴질랜드 영주권 혜택 1 - Free English courses for Migrants, New Zealand

2018. 9. 7. 03:54뉴질랜드/영주권 혜택



직접 체험한, 뉴질랜드 영주권 혜택 1  - Free English courses


▶ 뉴질랜드 영주권자 혜택 - "무료" 영어수업, 홈 튜터링, 직장영어 등을 배워보자


먼저, 현재 글을 쓰는 시점 기준 ESOL Home Tutoring를 2회째 진행하였고 이에 대한 만족도가 크므로 관련 글을 포스팅하고자 한다. 


많은 영주권자들이 무료 영어 수업이 있다고 알고는 있지만 실천하는 사람은 극히 드물다. 주변에도 홈튜터링을 한 사람을 찾아볼 수 없어 (혹은 시도했으나 시간과 장소 조율의 어려움으로 중도 포기하거나) 조언을 얻기가 어려웠다. 


하지만 신청과정과 진행과정이 생각보다 순조로웠고(당연히 뉴질랜드는 대부분의 업무처리 속도가 느리다는 것을 감안했을때..) 현재 수업에 만족한다. 물론 12주라는 짧은 기간에 엄청난 성과는 얻기 어렵지만, 내가 스스로 부족하고 보완하고 싶은 부분을 중점적으로 수업을 해준다는 점이 만족스럽다.


처음에 튜터링 신청할때 어플리케이션에 여러 항목에 답하고 간단히 레벨테스트를 한 후 센터 직원과 상담하며 충분히 자신이 무엇이 부족하고 향상시키고 싶은 점을 알아볼 수있다. 


개인적으로 영어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자신감이 부족하고 스피킹을 향상 시키기를 원하였고 튜터를 신청하게 되었다. 






1. At home... 집에서!


- ESOL Home Tutoring


ESOL Home Tutoring은 Home-based 즉 직접 튜터가 집을 방문하여 수업을 진행하는 형태이다. 


Kiwi영어나 뉴질랜드의 문화, 뉴질랜드에 정착하기 위한 영어들을 주로 배울 수 있다.


개인적인 영어공부 목표는 개인 선생님과 상의해서 정할 수 있으며 1:1 수업이기 때문에 본인의 학습 정도에 따라 속도를 박춰 수업이 진행되게 프로그램 되어 있다.


단, 홈튜터링은 신청자 및 대기자가 많으므로(그렇다고 한국 기준으로 엄청나게 많은건 아님....)


기간은 센터에서 신청자에 맞게 선정하는 듯하다. 12주에서 24주 수업을 진행하고 필요하면 연장하는 것도 고려된다고 한다.

수업도 주 1회 혹은 2회 등 신청자에 따라 조정된다.

 

* 약 2개월전 홈 튜터링을 신청하였고 1개월 반 정도 지나 지정 튜터에게 연락이 왔고 이후부터는 튜터선생님과 직접 연락하여 시작 날짜와 시간을 정하게 되었다.





2. In Class.... 교실에서!


로컬 센터마다 수업이 모두 다르므로 로컬 센터에 직접문의 해야 한다. 직접 방문하여 상담하면 수업들이 적혀있는 종이를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English Language Partners Bay of Plenty센터의 2018년 초 기준 수업 목록은 아래와 같다.


-Learn English


-English Language Groups


-New Zealand Certificate in English Language


-ESOL Intensive


-English for Migrants


-Work Talk(아래 3번 설명 참조)


-English for employees(아래 3번 설명 참조)


-Multicultural Centre Tauranga-Level 1&2, Evening class ($5 per session including morning tea: 여기는 멀티컬쳐럴 선터에서 진행하는 수업(작은 수업료가 있다)





3. For Work... 직장에서!


-Work Talk 


Intensive 48시간 4주 수업으로 일자리 구하기 스킬과 일자리 구할때 혹은 일하는 곳에서의 영어를 배운다.


CV작성법, Coverletter 작성하기, 인터뷰 질문에 대답하는 법, 새로운 프로페셔널 네트워킹을 구축하는 법 등


조금 높은 영어 수준이 요구된다 - 최소 Intermediate이상 혹은 영어 사용에 자신감이 높은 사람이면 수업가능


* 수업 이후에도 6주 정도 CV나 Coverletter 첨삭을 도와주고 일자리 구하는데에 있어 궁금한 점은 문의 가능하다고 한다.



-English for Emplyees


45시간 파트타임 수업으로 현재 직장에 다니고 있는(세금신고 중) 사람들만 들을 수 있는 수업이다.


직장에서 사용하는 영어 스킬, 뉴질랜드 키위 현지 일자리 문화, 손님과 다른 직원과 소통하는 법 등


직장관련 언어와 숫자 개념에 중점


Full time 혹은 Part time job이 있는 영주권자만 수업 참여 가능





**

궁금한 사항은 아래 사이트를 방문하여 확인해 보길 추천한다. 

(모든 정보는 직접 눈으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다)



English Language Partners

https://www.englishlanguage.org.nz/



English Language Partners Bay of Plenty

120 Devonport RoadTauranga 3110

Phone: 07 571 4181Email: bayofplenty@englishlanguage.org.nz
타우랑가 시티 (구)Farmers 건물 길건너 맞은편 2층https://www.englishlanguage.org.nz/our-centres/